메뉴 건너뛰기

새로운 알림이 없습니다.

시승기,자기차 리뷰

HOME > 포럼 > 시승기,자기차 리뷰

왼쪽 십자인대를 다치는바람에 수동차인 제 비머를 더이상 못몰게됬어요.. 비머는 이미 겨울잠자러 갔고, 어차피 4륜차가 절실해 필요했었으므로, 4륜의 황태자 스바루를 샀습니다. 중고로요. 15년형이라서 전세대보다 더 스마트해보이고, 말끔하게 나왔습니다.

원래 스바루 별로 안좋아했는데, 4륜만큼은 아우디 저리가라 라고 생각했기에 살수있었던것같습니다. 콰트로 만큼 좋은 4륜을 지금부터 느껴보시죠.

   

그냥 아주 평범하지만, 저 스바루 마크가 전 좋습니다!! 4륜은 말이 필요없고..

보시다시피 눈이 저렇게 쌓여있습니다. 어딜가든 얼음밖에없고요. 비머를 데일리로 몰기엔 환경이 안좋아서, 스바루가 딱이죠.

안전을 생각해서 샀는만큼, 겨울타이어도 세계 최고 겨울타이어 회사인 노키안 타이어로 꼈습니다.

Nokian Hakkapeliita R2라고 핀란드에서 만든 겨울타이언데 미국에서는 싸지만, 한국에서는 3배 이상되는 가격 일까 궁금합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225/55 r17. 아주 보편적이고, 보수적인 사이즈죠.

 

    

실내 또한 별 볼 일없습니다. 가죽도 아니고, 싼티나는 플라스틱에다가 별 볼일없죠. 스티어링휠만 좀 괜찮습니다. 사이즈도 작은게 멋있어요.

재질은 뭐... 쓰레기고요

   

너무나 평범하네요. 딱 일본사람들이 디자인한것같아요. 보수적이고, 쓸데없는거 안집어넣고, 필요한것만 딱. 딱.

       

이런 기능들은 다 스탠다드로 들어옵니다. Sports, weather, stock 이런건 매달 돈내야지 사용 가능합니다.

 

App에는 aha와 pandora, starlink 같은 필요없는것들이 보이네요.

하지만, maintenance이나 vehicle monitor 섹션으로가보면 쓸만한것이 나옵니다.

 

 

 

 

왼쪽, 차를 잘알지못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섹션이군요. 언제 유지기간이 끝나는지 같은 정보들을 표시해줍니다.

 

오른쪽, 차의 상태(오일 온도나 현재 4륜 상태) 도 표시해주군요.

   
 

스바루는 블루가 자기네들 컬러인가봅니다.

 

 

실내는 싸구려 재질이라도, 공간만큼은 아주 쓸만합니다.

정말 겉멋없고 필요없는것들이 없는 알찬것만 넣은 실내라고 할수있죠.

    

  

 

뒷자리 공간도 그렇지만, 트렁크에 골프가방 4-5개는 들어갈것같네요.

 

 

 

 

지금까지는 다 조금 부정적이였는데 제가 왜 스바루에 빠졌나고요?

바로 4륜과 안전시스탬때문이죠.

 

몇년전부터 스바루에는 eye sight 패키지라고 안전 시스탬을 옵션으로 넣고 팔았어요. 

대부분 네비게이션과 사각지대모니터등을 같이 넣고 팔아서 비쌋지만, 결코 아까운 돈이 아니였죠.

 

 

앞유리 가운대 위쪽에 카메라 2개 보이시나요? 저게 스테레오 카메란데요. eye sight 패키지의 중심입니다.

 

기능

- adaptive cruise control: 앞차 거리를 정해주면 그거에 맞춰서 따라갑니다. 완전 정차까지 가능합니다.

- lane keep assist, sway warning: 차선을 밣고가면 소리를 내면서 경고 줍니다. 또한 운전자가 졸음을 해서 차가 휘청거린다면 그걸 감지하고 경고를 줍니다.

- pre-collision throttle management: 차가 사고 직전인데, 운전자가 풀악셀로 밣는다면 그걸 멈추고, 브레이크를 밣습니다.

- pre-collision braking: 사고 직전에 브레이크를 풀로 밣아줘서 사고를 막습니다.

 

이장비들이 IIHS라고 미국 고속도로 안전센터에서도 인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대부분 볼보들이 이런거 더 잘한다고 생각하실텐데, 볼보보다 잘되고 작동한다고 하네요. 이유는 스테레오 카메라시스탬 때문이라고 합니다.

볼보는 레이더 쓴다고 하던데..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더라고요

 

https://youtu.be/TGgMOInWWiI

이게 스바루에서 나온 광고입니다. 

 

이거 정말 물건입니다.. 

 

충돌테스트에서도 모두 만점을 기록해 사람들을 놀라게했죠.

 

 

제가 이차를 좋아하는 한가지 더 이유는 엔진과 구동능력때문입니다.

   

바로 박서엔진

 

차가 크기도 하지만 엔진이 얼마나 아래쪽으로 있는지 느끼실수 있으실겁니다.

 

보이시는 검정색 플라스택 4개는 공기 intake고, 무거운 엔진부품들(블락+해드) 이런것들은 밑에있어서 보이지도 않습니다. 

무게 중심이 아래도 있는만큼 차도 안정적이게 느껴집니다.

 

박서엔진이 그렇게 유리한게 많은건 아니지만, 생소한 엔진을 몰게되서 좋은거죠뭐ㅋ

 

 엔진오일 필터도 위에 똭! 있고 참 편하겠습니다.

 

4륜으로 넘어가보자면,, 스바루 4륜은 symmetrical awd라고 상시 4륜입니다.

수동차량들은 50:50 앞뒤 배분이 간다면, 오토들은 60:40 앞뒤라고 합니다.

스바루 4륜은 제가 나중에 더 정확하게 콰트로랑 타사 4륜이랑 비교를 할겁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면 스크롤 x되요.

 

이상! 실내빼고 다 마음에 드는 세컨카 리뷰였습니다~